Sunday, October 03, 2010

[My Heritages] 업데이트 내역

v1.0.2 주요 기능
 + 기존 연나이 대신 만나이 사용
 + Google 백업/복원 지원

 + UI 및 성능 개선
 + 기타 버그 수정

v1.0.1 
 + 가족 선택 기능 개선

v1.0.0
 + 다른 배우자 추가 지원

v0.2.1
 + 위젯(1x1) 추가

v0.2.0 
 + 요구 권한 축소

v0.1.10 
 * 터키어, 중국어(간체) 지원

v0.1.9 
 + 데이터 관리 메뉴 이동 및 개선
 + 위젯(2x1) 추가
 * 프랑스어 지원

v0.1.8
 * 중국어(번체) 지원

v0.1.7
 * 스페인어 지원

v0.1.6
 + 1900년 이전 날짜 입력 (음력은 1799년 이후만 지원)

v0.1.5
 * 러시아어 지원

v0.1.4
 + 개인 대표 사진 설정
 * 폴란드어 지원

v0.1.3 
 + 가계도 공유

v0.1.2  
 + 연락처 사진 동기화

v0.1.1
 + 기념일 알람

v0.1.0 
 + 가계도 보기
 * 체코어, 슬로바키아어 지원

v0.0.6 
 * 개발자 후원이 가능합니다!

v0.0.5
 * 일본어 지원

v0.0.4 
 + 제스쳐 지원
 * 포르투갈어 지원

v0.0.3
 + 도움말 제공

v0.0.2
 + 데이터 관리 (백업 및 복구)

v0.0.1
 + 개인 정보 관리
 + 가족 정보 관리
 + 계보 관리
 + 위젯 제공
 + 기념일 관리 (D-day 지원)
 + 음력 일정 지원
 + 초성 검색
 * 한국어 / 영어

* 안드로이드 1.6 이상

23 comments:

정민영 said...

http://cafe.naver.com/androiders/402008
소개 받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업데이트에서
구글 연동이라던지
지금은 관계 설정이 4가지로 고정되어있는데
직접 추가 삭제 기능이 생기면 참 좋을꺼 같습니다.

좋은 어플 감사합니다.

이영호 said...

이번 버전으로 바뀌면서 나이를 한국식으로 변경하셨네요. 이거 상당히 심각한 문제입니다. 적어도 만 나이나 한국식 나이 선택이라도 가능해야 할 겁니다. 대부분의 국가에서 만 나이를 사용하고 있고, 관공서의 공문서와 각종 뉴스 등 모든 매체가 만 나이를 기준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냥 통용되는 나이를 표준으로 삼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만 나이를 표준으로 한국식 나이를 선택하는 것이 표준이라고 생각합니다.

Piod said...

의견 감사합니다 :-)

우선 앱 로케일이 한국어로 설정이 되어있으면 우리나라 나이로 계산하지만, 그외의 로케일(영어)로 설정이 되어있으면 만 나이로 계산됩니다.

말씀하셨듯이 우리나라에서 통용되는 나이는 동아시아에서의 나이로 분류되며, 중국에서 유래되었지만 현재에는 우리나라와 몽골에서만 통용되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중국, 일본, 베트남 등도 만 나이를 사용하도록 바뀌었구요(우리나라도 법적으로는 만 나이를 사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는 저도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우선 이 앱은 공식적이라기 보다는 생활과 관련된 앱입니다(앱 분류도 lifestyle 입니다). 그래서 우선 생활과 밀접되게 사용되도록 초점을 맞추어 앱을 구성하도록 했습니다. 말씀하신 부분은 향후, 전체적인 앱의 밸런스를 맞추어 수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발하면서 느낀거지만, 우리나라의 음력과 계촌법(촌수, 호칭) 그리고 나이에 대해서는 생각보다 간단하지 않습니다(문맥적인 고려사항도 있지만 성능과 관련된 문제도 있습니다). 여기서 전부 언급하기는 어렵습니다. 앞으로 이 문제들과 더불어 좀 더 나은 앱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김경훈 said...

좋은 앱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버지 음력생일을 입력하는데 평달 문제로 입력이 되지 않네요.
검색을 통해 안드로이드펍의 댓글을 보았는데 쉽지 않은 문제인것 같구요.

연락처를 주소록 불러올 때 그룹지정된 주소록에서는 불러 올수 없는 것인가요.
안드로이드 자체의 문제일 수 있는데, 전 안드로이드의 주소록이 불만스럽더군요. 생일지정 및 그룹같은 문제도요.
일일이 그룹 만들어놨더니, 주소록 연동하는 프로그램에서는 다 미지정된 주소록만 불러올 수 있고ㅜㅜ

혹시 그룹에서도 연락처를 불러올 수 있는지 궁금해서 문의드려요

Piod said...

감사합니다 :-)

음력생일 입력문제는 이미 해결했습니다. 일단 최신버전인지 마켓에 가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최신버전임에도 불구하고 음력 날짜 입력에 문제가 있다면 메일로 구체적적인 날짜와 에러 메시지를 알려주시면 도움되겠습니다.

연락처에서 그룹 불러오기도 생각을 했습니다만, 전체적인 앱의 균형(특정 기능의 심화 방지)차원에서 우선순위가 밀려났습니다. 이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편의성을 위해 여러가지 생각했지만 현실적으로 미구현한 기능들이 많습니다 ^^;) 앞으로 더 좋은 앱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Anonymous said...

좋은 앱 만들어 주셔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

0.0.2 사용중인데, 가족 요약 정보에서 이름외에 나와의 관계 표시가 제대로 나오지 않는군요. ? 로 나온다거나 공란으로 나옵니다. 물론 그 사람의 개인정보로 들어가면 제가 입력한 나와의 관계가 표시되고요. 요약 정보에서도 사용자가 입력한 나와의 관계가 표시되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내 결혼기념일이 배우자의 결혼기념일과 공유되지 않는군요. 여러가지를 고려(!)하셔서 공유되지 않게해놓으셨을 수도 있지만, 공유되게 하는 옵션이라도 제공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업뎃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______^
@younggyunkim

Piod said...

요약정보에서 ?로 나오거나 공란으로 나온칸은 태어난 연도(및 사망 연도)와 나이가 표시되는 항목으로, '생일' 기념일이 등록되어 있어야 표시됩니다. 말씀하신 사용자가 입력한 나와의 관계(호칭)은 맨위에 이름(본명) 밑에 표시가 됩니다.

그리고 결혼기념일은 '개인'이 아닌 '가족' 기념일로 등록하시면 됩니다. 공유는 되지 않지만 결혼기념일은 아무래도 혼자만의 기념일이 아니라서 가족 기념일로 등록하시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

안태성 said...

좋은 앱 정말 감사합니다.

하나 궁금한게 있는데, 위에서 보면 가계도가 보이는데, 폰에서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추가되었다가 빠진것입니까?

Piod said...

관심 감사합니다 :-)

기본적인 가계도는 구현되었지만 아직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아직은 폰에서 확인할 수 없습니다.

여러가지 테스트 중이며 부가적인 기능, 그리고 기존의 기능과 연계를 위해 구현될 사항들이 남아있습니다.

완성도를 높인 다음에 추후 공개할 계획입니다.

안태성 said...

그렇군요!!

가계도가 구현되서 보면서 바로 전화나 메세지(복수로 전달)가 가능하면 더욱 유용할 듯 합니다.

많이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힘내십시오!

Piod said...

의견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

무가당 said...

좋은 앱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 한가지 대표사진이 연락처 사진과 연계되어 나오는데 연락처엔 사진이 있는데 대표사진에는 안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네요. 그래서 대표사진을 연락처 사진과 연계되지 않고 그냥 지정해서 넣을수 있도록 해주셨으면 더욱 좋을거 같습니다.

Piod said...

증상이 어떤지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연락처에서 개인을 등록하지 않고 직접 입력해서 등록할 경우, 남자사진은 하늘색 안드로이드 로봇 그림이, 여자사진은 분홍색 안드로이드 로봇 그림이 표시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성별을 모를 경우에는 회색 안드로이드 로봇 그림을 표시합니다)

'대표사진이 안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하시는 게, 아예 아무 그림도 안 뜨는 것인지... 아니면 위에서처럼 그래도 로봇 그림은 나오는 지 알려주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개발폰이 사정상 별로 없는 관계로, 수고스러우시겠지만 자세한 사항을 이메일로 회신 부탁드립니다.

부가적으로 설명드리자면, 제일 좋은 확인 방법은 연락처의 사진과 구글 주소록에서의 사진이 둘 다 보이는지 확인하는 겁니다. MyHeritage 앱은 폰 연락처를 참조하지만, 폰 연락처는 구글 주소록을 참조하기 때문입니다.

BradLim said...

쓸만한 음력기념일 앱이 없었는데 멋진 앱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잘 사용하고 있구요. 근데,구글 캘린더에 추가하는 기능이 안 보이더군요.
정말 필요한 기능일텐데 추가할 생각 있으신지 궁금하네요.

Piod said...

의견 감사합니다 :-) 구글 캘린더 연계 기능은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MyHeritage 앱이 추구하는 기본 방향은 계보관리입니다. 그리고 그에 따르는 정보들의 관리입니다. 하지만 아직 앱의 완성도와 안정화가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이와 함께 가능한 빨리 구현될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nonymous said...

좋은 앱 감사합니다...^^
다만, 가계도에서 대표사진이요...
연락처에 등록않고도 직접 등록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어린 아기들이나 사용하는 이름이 다른 경우에는 일일이 새로 등록하거나 수정하는 불편함이 있네요...
수고하세요...^^

Anonymous said...

현재 갤탭10.1의경우다운로드가진행되지않는데 갤탭은 아직 지원이되지 않고 있는건가요?

Piod said...

안드로이드 3.0(허니컴)의 경우 시뮬레이터에서 구동되는 것은 확인되었으나, 실제 기기에서 구동되는 것은 아직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Anonymous said...

우연히 알게되어 설치한 후 너무 잘 쓰고 있습니다.
건의사항이 좀 있다면요.

기념일 알림을 사용자 정의 몇일 전 한번만 울리게 되어있는데요.
한 기념일에 대해 알림을 여러번 설정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기념일을 몇일전 한번 알려주더라도 간혹 까먹는 경우가 있어서요.
또한, 기념일 알림에 SMS 발송기능도 추가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저도 WM 시절 개발을 해본터라 사용자들의 의견을 모두 받아들여 수정하기는 참으로 힘든 작업이란걸 알고있습니다.

바쁘고, 힘드시겠지만 긍정적으로 검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Piod said...

현재 기념일 알람은 해당 기념일 하루 전과 당일에 지정한 시간에 발생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말씀하신 기능들에 대해 구현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kevin said...

가계도를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폰을 바꾸게 되었는 데, data를 이동시키는 방법을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iod said...

My Heritage 앱에서 데이터 백업 및 복구는 SD카드를 이용하며, (SD카드가 없더라도)해당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sdcard/data/net.piod.myHeritage/myHeritage_backup.db

폰을 변경하거나 초기화를 하여 데이터 파일을 이동해야 할 경우, 기존의 데이터 파일을 같은 경로에 복사해 준 뒤 앱에서 데이터 복구를 실행하면 데이터가 복원됩니다.

Unknown said...

제가 필요한 기능 이상을 구현해주셔서 아주 잘 쓰고 있습니다.

제가 있었으면 하는 기능 중에선 딱 두가지가 아쉬운데요...

형제자매 간의 서열을 지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었으면 해요. 누가 첫째이고 둘째인지. 생일을 알 수 있다면 좋겠지만 이미 돌아가신 분들은 생일 알기도 힘들고 해서...


또하나는 재혼하신 분 표시가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이 두가지만 되면 더 바랄 나위가 없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PC용 프로그램 중에는 http://www.genopro.com/ 에서 제공하는 GenoPro 같은 건 제가 말씀드린 두개의 기능이 지원되더군요. 그외의 기능은 My Heritage가 몇백배 더 훌륭하기 때문에 그 프로그램 쓸 생각은 전혀 없습니다만, 혹시 어떤 식으로 구현할지에 대한 아이디어 같은 건 그 프로그램 참고해서 얻으실 수도 있을 것 같아 말씀드립니다.

Post a Comment